전체메뉴
로그인

아드리엘 > 참가기업 인터뷰


2018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대학생이 바라보는 참가업체 인터뷰

본문

a1.png
젊고 패기 넘치는 인재들의 집단 ‘아드리엘’
a2.png
no-prof.jpg 이름 정수경 직군 사업개발이사 경력 1년

Q1.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아드리엘은 직접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를 대신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고의 시작부터 타겟군 설정과 완료 후 광고 효과 분석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2. 우리 회사가 스타트업이여서 가지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아이디어를 낸 후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계획을 바로 실행하는 자율권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일에 만족도를 부여하는 높은 급여, 식사 및 건강관리의 활발한 지원도 복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아드리엘만의 특징은 회사의 글로벌한 문화입니다. 시작부터 세계시장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이기에 직원도 프랑스, 싱가포르, 브라질, 에콰도르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일본이나 미국에서 직원 채용도 예정 중입니다. 새로운 배경의 사람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가시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고, 본인이 회사에 기여하는 체험 사이클 자체가 복지입니다. 만약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자 해외 출장을 가거나 자기 계발을 위해 배우고 싶은 것이 있으면 회사가 ‘무한 서포트’를 해 줍니다. 그런 회사의 마인드가 좋은 것 같아요.

Q3. 채용 프로세스(채용 진행 방법, 지원 자격, 인재상 등)

별도의 시험 없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팀원들 간의 조화를 중요시 여겨 5명이 1시간씩 면접을 오래 봅니다. 단 경력을 보는 것이 아니라 말에서 느껴지는 통찰력, 아드리엘에 대해 가진 솔루션을 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뽑힌 인재들은 3개월의 인턴 기간을 거친 후, 정직원이 됩니다.

Q4. 아드리엘 사에서 맡고 계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유일하게 사업 개발을 하는 사람으로서 BD와 CS를 하고 있고 시장 조사, 해외 파트너와의 미팅, 해외 진출 전략 구성 등을 맡고 있습니다. 회사 밖에서 온라인 마케팅 관련 세미나도 하고 있습니다. 큰 경계선 없이 통합적으로 일을 하고 있는데, 소상공인을 위한 컨설팅과 참신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가진 인재들을 뽑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아드리엘 고객 분들과 담소를 통해 아이디어를 나누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하고자 기획 중입니다.

Q5. 아드리엘 사에 입사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페이스북에서 7개월 간 일하며 스타트업을 인큐베이팅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스타트업 및 개발자 등을 위한 커뮤니티 관련 일을 했었어요. 그러다가 아드리엘이 남산 랩에 입주 신청을 했음을 알게 되었고 아드리엘에 관심을 가져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아드리엘이 서비스를 오픈한 지 9개월이 되었지만 남산 랩 입주 선정 과정에 참여했으니 아드리엘과 함께한지는 1년이 되었습니다.

Q6. 아드리엘에서 이루신 성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외주 개발로 어플을 만드시려 하다가 온라인 마케팅이 막연하다고 찾아오신 중년의 고객분께 진솔한 컨설팅을 제공해 드린 경험이었습니다. 아드리엘에 찾아오시기 전 어플 외주 개발을 위해 여러 컨설팅 회사를 많이 다녔지만 금액의 크기나 막연한 가능성만 제시할 뿐 구체적인 전망과 사업에 도움이 되는 조언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일단 그 분의 사업 아이템이 얼마나 시장성이 있는지 AP 테스팅을 해 보자고 제안했습니다. 단순 수익만이 아니라 눈에 보이는 대로 정확하게, 필요하신 말씀을 드렸던 것이죠. 그 분은 아드리엘이 처음으로 진정성 있게 컨설팅해준 회사였다고 만족하셨습니다. 또 두 번째는 개인적으로 커리어를 개발한 경험입니다. 일본에 출장을 갔는데 그간 배운 일본어를 처음으로 생산적으로, 사업아이템으로 소통하는 데 사용하니 매우 보람찼습니다. 아드리엘과 제 커리어를 위해 어떻게 발전할지 늘 고민해 왔는데 배움이 유용했다는 것에서 만족을 느꼈습니다.

Q7. 아드리엘의 주 업무는 AI를 활용한 광고 대행인데요,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그 속에서 아드리엘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사례는 많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사실 인구 통계학적 분석으로 쌓인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데이터는 요즘 굉장히 많고 데이터 분석만큼 AI 대체가 쉬운 분야는 없습니다. 오히려 더 저렴하고 효과도 큽니다. 그래서 비슷한 업무를 하는 팀은 많지만, 아드리엘이 가진 최고의 가치의 첫 번째로는 모든 데이터를 ‘한 번에’ 분석한다는 것입니다. 구글, 아마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 가지 플랫폼에 광고를 올리는 것이 가능하고 그 모두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입니다. 저희는 원하는 만큼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광고가 끝나면 다시 끄게끔 유동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AI를 사용하지만 반드시 ‘사람’이 검수한다는 것입니다. AI 데이터 분석이 있지만 크리에이티브 파트, 카피라이팅 등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사람이 반드시 참여해 창의성이 더해집니다. ‘사람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라는 슬로건이 아드리엘의 장점이자 더 많은 가치 창출을 위한 시너지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Q8.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이나 앞으로 아드리엘 사가 어떻게 발전하기를 바라시는지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우선 아드리엘은 포부가 정말 큽니다.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한 꿈이 있고 모두가 그에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 6~7년이라는 시간을 염두에 두고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언젠가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아는 서비스를 가진 회사로 발전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사람들과 함께 좋은 문화와 기술을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진 대기업도 많지만 눈앞의 이익이 아니라 가치와 스토리를 통해 사람들의 입에 회자되는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8
어제
76
최대
2,074
전체
60,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