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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비브로스 > 참가기업 인터뷰


2018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대학생이 바라보는 참가업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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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헬스케어 O2O 서비스 “똑닥”을 탄생시킨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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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prof.jpg 이름 배경목 직군 경영지원 경력 -

Q1.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비브로스는 “똑닥”이라는 모바일 헬스케어 O2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똑닥 어플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병원을 방문하는 그 모든 과정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근처의 좋은 병원을 찾아 진료를 예약하고, 접수하는 것이 가능하고, 병원에 환자가 얼마나 있는지 그 대기 현황과 순번까지 알림을 드리고 있습니다. 진료가 끝난 이후에는 처방전도 따로 저장을 하셔서 추후 진료에 사용하실 수 있고, 처방약을 복용해야 하는 시간도 알려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비브로스는 똑닥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병원을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서비스를 가진 회사라고 믿습니다.

Q2. 우리 회사가 스타트업이여서 가지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스타트업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가장 큰 장점이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이라고 생각하는데, 비브로스 역시 그 부분에서 굉장히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헬스케어 시장은 외부 환경의 변화가 아주 많은 편인데, 그에 대해 핵심 전략을 빠르게 수정해 나갈 수 있었기 때문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다른 측면을 더 말씀드리자면, 저희 회사는 창의적인 생각을 돕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근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직원들끼리도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하는 분위기이고, 교육을 통한 성장에 관심이 많은 회사이기에 원하는 만큼 교육 훈련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습니다.

Q3. 채용 프로세스(채용 진행 방법, 지원 자격, 인재상 등)

비브로스는 수시 채용을 하고 있고,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 및 입사’의 단계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채용이 필요한 포지션이 발생하면 그에 필요한 요건을 명시하고 적합한 인재를 뽑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스펙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지양하고, 어떠한 경험을 쌓아 왔는지, 개인의 경력이 비브로스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집중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면접은 총 두 차례 진행이 되는데요, 1차 면접은 실무진이 업무 수행 역량을 평가하고, 2차 면접에서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하여 인재상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합니다.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을 하게 되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입사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희 비브로스의 인재상은 총 5가지입니다. 첫째,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 둘째, 능동적인 실행가, 셋째, 결과를 만드는 전문가, 넷째, 말이 잘 통하는 사람, 다섯 번째, 진화하는 사람입니다.

Q4. 비브로스 사내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저는 비브로스 경영지원팀에서 인사 및 총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회사에 필요로 하거나 개선을 원하는 부분들을 체크해서 인사 제도를 만들기도 하고, 그 제도가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일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추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급 없이 호칭을 ‘님’으로 통일해서 부르고 있습니다. 회사의 조직 문화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팀제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팀장과, 각 팀 내의 하위 파트를 맡는 파트 리더라는 직책이 존재합니다.

Q5.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에 입사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비브로스의 부스터로 근무하시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이셨나요?

제가 비브로스에 입사하였을 때는 회사가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창기였기 때문에 지금과는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는 창업자 혹은 공동 설립자가 아니라 인턴으로 입사하여 좋은 기회에 지금까지 근무를 하고 있는 케이스인데요. 입사 당시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비브로스의 로드맵이라면 대한민국 시장에서도 충분히 비전이 있겠다는 생각에 입사를 결심했습니다. 제가 재직하는 동안 비브로스는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였고, 이 분야에서 가장 선도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가 되었습니다. 똑닥이라는 서비스가 점차 고도화되고, 회사가 발전해 가는 모습을 보는, 그 모든 순간에 보람을 느꼈습니다. (웃음)

Q6. 똑닥 키오스크의 발전과 상용화에 대해 비브로스 사가 추구하는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저희가 올해 KIMES에서 처음 선보인 ‘똑닥 키오스크’는 현재 상용화되어 판매 중에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좋게 봐 주시는 많은 관계자 분들 덕분에 매출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요. 저희는 키오스크를 포함한 똑닥의 전체적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입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게 더 많은 병의원과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Q7. 비브로스 직원으로서 똑닥 어플을 사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지인들이 실제로 똑닥을 사용한 후 들려준 후기에 보람을 느꼈던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4년 전 시력 교정 수술을 받을 때 똑닥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서비스를 통해 좋은 안과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었고, 지금까지도 사후 관리가 좋기 때문에 환자로서도 큰 만족을 느꼈습니다. 저희 서비스는 특성상 영유아 자녀가 있으신 부모님들께서 많이 이용하십니다. 특히 주변 지인들이 똑닥 서비스를 사용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뿌듯함을 느낍니다. 저희 서비스가 필요한 이들에게 가치 있게 사용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더 많은 병의원에서 똑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Q8. 마지막으로 꼭 덧붙이고 싶은 비브로스만의 강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저희 비브로스의 ‘똑닥’ 서비스는 EMR 차트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제공되는,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사가 모방할 수 없는 고유한 기술과 환경을 바탕으로, 시장 진입이 불가능한 견고한 장벽을 쌓아 순항 중에 있습니다. 내년(2020년)에는 똑닥 서비스를 통한 진료비 결제와 실손보험 청구 기능을 출시함으로써 의료의 전체적인 과정을 모바일로 이용하실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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