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로그인

미디언스 > 참가기업 인터뷰


2018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대학생이 바라보는 참가업체 인터뷰

본문

a1.png
We are the influencer
a2.png
no-prof.jpg 이름 조윤상 직군 기획팀 매니저 경력 -

Q1.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미디언스(Mediance)는 "미디어(Media)"와 "오디언스(Audience)"의 합성어로 요즘 시대와 같이 모든 청중들이 다 미디어 매체가 될 수 있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TV 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욱 효율적인 홍보 효과를 보여주는 디지털광고로서 SNS상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2016년에 시작하여 500개의 브랜드, 3000회 이상의 경험과 자동화 데이터 측정 시스템을 통해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Q2. 다른 마케팅 기업과 구분되는 점이 무엇인가요?

우리는 단순히 데이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구축해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보다는 전문성을 띈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향후에는 더욱더 효율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단순히 상품의 인지도 상승만이 아닌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까지 직접적으로 이어지게끔 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Q3. 정말 참신한 마케팅 방법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우리 회사 스타트업이라서 좋은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우리는 수평적인 조직으로 나이와 상관없이 서로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며 OO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합니다. 야근과 퇴근이 자유로우며 문화비, 통신비, 회식비, 체력단련비와 같은 다양한 복리후생이 제공됩니다.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타트업의 특성에 맞게 본인이 맡은 일은 본인이 책임지기 때문에 업무 역량이 빠르게 늘어난다는 점이다.

Q4. 본인의 일을 본인이 책임지다 보면 빠르게 성장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미디언스의 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미디언스의 채용 진행 방법은 크게 서류제출, 면접, 인턴 3개월로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나이, 학력, 성별 등 지원 필수조건은 없지만 자신이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며 책임감이 강한 사람을 선호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며 수용적으로 받아들이며 추진력이 강한 인재를 우대합니다.

Q5. ‘SNS를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것 자체가 60대 이상의 연령대가 배제된 타겟팅이라고 볼 수 있는데, 향후 이들을 위한 마케팅을 펼친다면 어떻게 할 계획인가요?

하하. 완전히 배제되었다고 보고 있지 않고 마케팅 목표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광고주의 타겟이 주로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한 밀레니얼세대이기에 그렇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요즘들어 50대, 60대 이상의 어르신들도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시청하는 모습뿐만 아니라 직접 채널을 운영하는 모습까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희 세대는 관심도 없던 '각설이 공연'을 유튜브에서 검색해보면 아이돌영상 못지 않은 조회수의 영상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따라서 만약 마케팅 타겟이 5060세대이며 마케팅 목표만 일치하다면, 저희는 각설이 공연을 하시는 분들을 섭외해서 지금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펼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Q6. 끊임없이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고 계실 것 같은데, 미디언스만의 마케팅 솔루션이 있나요?

뭐든지 빠르게 워낙 변화하는 시대이다보니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전략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술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해시태그LAB'이라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광고주가 관심있는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성장지표, 인기포스팅 현황 등을 보여주고, 트렌드지수, 인기 포스트 분석 통계, 연관/추천 해시태그 클라우드 등 데이터를 분석하는 필요한 다양한 지표를 제공해주는 솔루션입니다. 저희는 이런 차별화된 분석 솔루션과 그 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연예인, 셀럽, 메가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등을 마케팅 목표에 맞게 시즌별, 상황별로 투입함으로써 보다 최적화되고 통합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해줄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Q7. 주요 모집 직종이 모바일UI, 웹마스터, 웹디자인, 프론트엔드, AE(광고기획)인데, 향후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새롭게 필요한 직종이 있나요?

최근 영상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이며 저희 또한 유캐스트라는 유튜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다보니 자체적으로 영상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다면 경쟁력이 보다 더 강화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더욱 전략적이고 정밀한 마케팅 활동 및 성과를 위해서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필수이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 부분도 확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8. 우리가 매일 매일 보는 광고 속에 정말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귀한 시간 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하. 저도 감사드리고 기쁜 마음으로 미디언스와 함께 하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8
어제
76
최대
2,074
전체
60,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