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로그인

마켓잇 > 참가기업 인터뷰


2018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대학생이 바라보는 참가업체 인터뷰

본문

a1.png
우리는 근무하는 시간과 장소, 방식에 이르기까지 자유로운 근무환경에서 함께 성장하고, 성공합니다.
a2.png
no-prof.jpg 이름 손효능 직군 인사팀 경력 -

Q1.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마켓잇은 2016년 9월에 설립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간단히 말씀드리면 SNS 상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기업) 광고주를 이어주는 플랫폼입니다.

Q2. 우리 회사 스타트업이기에 가지는 장점이 무엇일까요?

유연근무제(8시~12시 사이에 출근, 5시부터 퇴근 가능)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별도의 보고 없이 자유롭게 App으로 출퇴근 시간을 기록한다면 자유롭게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2주 단위로 근무 시간이 시스템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유연근무제로 인한 우려사항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복장 자율, 근무 시간에 커피, 맥주, 간식 등 음식 섭취 가능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Q3.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채용 전형은 직무마다 다르지만, 가장 기본적인 전형은, 서류 전형, 1차면접, 2차면접이 있습니다. 1차 면접에는 HR 면접(30분~1시간)과 실무진 면접이 진행됩니다. 회사에 맞는 인재인지와 실무적인 부분의 능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단계입니다. 2차 면접은 대표님과 해당 직무의 팀장님과의 면접입니다. 개발자 직무에 지원한 지원자들은 필기 테스트를 별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기획 같은 직무는 1차와 2차 사이에 1시간 정도 시간이 걸리는 과제가 부여되는데, 이를 통해 업무와 관련한 센스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Q4. 현재 맡고 계신 업무와 부서 소개를 해주세요.

직원의 입사부터 퇴사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일할 때 제일 좋은 동료를 찾아주는 일, 회사 생활 중의 경험을 관리하는 일, 채용, 인사운영, 인사 기획 등의 업무가 있습니다.

Q5. ‘마켓잇’에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데에 있어서 특별한 기준이 있나요?

인플루언서 가입 시 선별 기준은 기본적으로 팔로워 수가 1K 이상이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허수 팔로워 등이 있는지 여부와 포스팅 개수를 확인합니다. 이를 분석하는 봇들이 매일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Q6. 기업과 인플루언서 연결 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이 있나요?

기업이 원하는 인플루언서의 성향을 제시 받아서 그에 맞춰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팔로워 수가 6K 이상, 이미지는 기업과 맞게, 젊고 에너지 넘쳤으면 좋겠다. 등 기업이 바라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서 매칭하고 있습니다.

Q7. 사업 구상을 시작하셨을 때 기존에 없던 플랫폼을 만들기가 굉장히 어려우셨을 텐데요, 이를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플랫폼 사업은 중간에서 먼저 선점할 수 있으면, 사업을 다각화하고 변화시키기 용이한 사업입니다. 대표님께서 블로그 마케팅을 활용하시다가 이 부분에 있어서 가능성을 보셨고 바로 개발자를 구해 지금까지 사업을 발전시켜 오셨습니다.

Q8. 왜 ‘스타트업’으로 이직하셨나요?

이전 직장에서 지원자들의 이력서를 읽는 도중, 직접 해보지 않으면 절대 쓸 수 없는 내용의 이력서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많은 대기업 내에서, 해보고 싶은 일을 해낸 사람의 이력서를 읽고 있자니 부럽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일을 해보고, 더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고 싶어서 스타트업으로의 이직을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업에서는 대리나 과장 정도 되어야 실질적인 일을 할 수 있는데, 대개 그 정도 되면 여러 책임이 쌓이기 때문에 겁이 나서 도전적으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내가 실질적인 일을 하고 싶다’ 하면 스타트업이 좋은 듯싶습니다.

Q9. 마지막으로 스타트업 입사를 원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스타트업에 오면 성장을 정말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의 일은 주어지는 게 아니라 직접 가져와서 자기 주도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만 잘 나온다면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여도 제재가 들어오지 않는 게 특징이죠. 그래서 자기 주도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스타트업에 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곳이 스타트업이지만, 직급에 상관없이 행동에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그냥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잘 가려내야 합니다. 스타트업에서 일하기로 결정했다면, 좋은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 좋은 스타트업 중 하나가 ‘마켓잇’입니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8
어제
76
최대
2,074
전체
60,538